ZIKTO walk 소개

우리나라 한 업체가 개발한 ZIKTO walk라는 개인의 걸음걸이를 분석하여 자세 교정을 코치하는 일종의 Activity Tarcker를 3일 정도 사용하여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ZIKTO walk는 8월에 배송이 시작된 신제품으로 지금도 계속 개선이 되고 있는 제품으로  단점 위주로 작성된 이 글이 제품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Zikto10포장박스는 신생업체 같지 않게 신경써서 만들어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Zikto01ZIKTO walk는 디바이스 색상에 따라 블랙/실버 두가지 모델이 있고, 스트랩 사이즈는 스몰과 라지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블랙에 스몰 사이즈입니다.

Zikto05ZIKTO walk는 기본으로 사진처럼 실리콘 재질로 된 스트랩이 부착되어 있는데 교체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스트랩은 판매자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Zikto02ZIKTO walk의 디바이스는 LED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어 시간, 알림등을 표시해 주고, 아래면에 충전 커넥터가 있습니다.

Zikto03ZIKTO walk 왼쪽에 버튼이 있어 시간, 걸음수, 걸음 점수, 배터리 잔량등을 알 수 있습니다. 신제품이라 그런지 플라스틱 재질로 된 부문에 두군데 스크래치가 있습니다. 

Zikto06제가 사용한 제품이 스몰 사이즈으로 두번째 구멍에 고정해서 착용하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여유가 없습니다. 제가 손목이 가는 편이라 남성분들은 라지 사이즈를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Zikto04ZIKTO walk는 번들로 주는 크래들에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해야 합니다.

Zikto07ZIKTO walk는 블루투스 4.0를 지원하는 iOS와 안드로이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저는 아이폰6에서 테스트했습니다. 동기화는 앱 스토어에서 ZIKTO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한 다음 왼쪽 사진처럼 회원 가입후 어플 지시에 따라 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플에서 확인 가능한 데이타는 걸음걸이 분석, 바디 밸런스, 일별 활동량 분석입니다.
걸음걸이 분석은 걸을 때 ZIKTO walk의 모션 센서가 걸음걸이를 측정해서 하루 평균 걸음걸이 점수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바디 밸런스는 일주일간의 걸음걸이 습관을 비교 분석해서 체형 비대칭 정도를 분석하고 운동 방법을 추전해 주는 기능입니다.

Zikto11ZIKTO walk는 디바이스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순서에 따라 현재 시간, 걸음수, 걸음 점수, 부재중 전화, 메시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데, iOS는 현재 부재중 전화, 메시지 알림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걸을 때 나쁜 걸음걸이를 분석해서 디바이스에 아래처럼 진동 알람을 줍니다.
  PH : 스마트폰을 보면서 걷는 행위
  SL : 넓은 보폭의 느리고 불규칙한 걸음걸이
  DR : 발을 끄는 걸음걸이
  HU : 구부정한 걸음걸이

Zikto08ZIKTO walk는 왼쪽 사진처럼 일별 활동량 분석을 표시해 주는데 애플워치나 조본 UP2보다 걸음수와 거리가 과도하게 측정됩니다.

Zikto09ZIKTO walk도 초본 UP2처럼 수면 분석해 주는데 수면이 UP2와 달리 자동적으로 전환 분석됩니다. 다만 선잠, 깊은 잠, 비 수면 시간을 구분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IMG 3241ZIKTO walk는 개인의 걸음걸이를 분석해서 코치해 주는 기능이 있어 다른 Activity Tracker와 차별된 제품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몇가지 개선할 점들이 있습니다.
 1. 일별 활동량 분석 데이타에서 활동 걸음수와 거리가 과도하게 표시 되는 점(걸음수는 애플워치, UP2와 비교해서 30%정도 더 측정됩니다)
 2. 일별 활동량 분석이 당일 데이타만 표시됩니다.
 3. 수면 분석에서 깊은 잠/선잠/비 수면 시간 구분이 안됩니다.
 4. 걸음걸이 알람은 제가 3일 정도만 사용해서 아직 데이타의 신뢰성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지만 PH는 설겆지를 할 때도 진동 알람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개선이 필요합니다.
 5. 낮에 햇빛이 쨍쨍할 때는 디바이스 LED 표시가 안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6. 배터리는 제품 스펙대로 약 4일정도는 사용할 수 있는데 다른 Activiry Tracker들처럼 최소 일주일 정도는 지속되어야 할 것 겉습니다.

애플 인이어 이어폰 구입

몇일전에 받은 백화점 상품권으로 애플 인이어 이어폰을 구입했습니다.

IMG 3288애플 인이어 이어폰 포장은 다른 애플 제품처럼 햐안 종이박스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애플인이어01애플 인이어 이어폰은 삼각형 모양의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져 있고, 이어폰과 케이블이 다른 애플 악세사리처럼 흰색입니다. 그리고 케이블 길이는 약 1.1미터 정도 됩니다.

애플인이어02애플 인이어 이어폰은 듀얼 BA(Balanced Armature)를 사용하는 이어폰으로 상대적으로 저념한 편입니다. 하우징 뒤쪽에 구멍이 있는데 역할은 모르겠네요.

애플인이어03애플 인이어는 이어폰 안으로 이물질이 들어 가는 것을 방지하는 메시 캡 한쌍을 더  번들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하우징 안쪽에 좌/우 구분 표시가 있습니다.

애플인이어04애플 인이어는 오른쪽 케이블에 마이크가 달린 리모콘이 있는데 iOS기기와 잘 호환됩니다.

애플인이어05애플 인이어는 3가지 크기의 실리콘 이어팁을 제공하는데 스몰/라지 사이즈 이어팁은 케이스에 들어 있습니다.

애플인이어06애플 인이어 케이블은 Y자형으로 얇은 편이라 관리를 잘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플러그는 일자형입니다.

IMG 3308애플 인이어 이어폰의 소리 성향은 플랫한 밸런스형으로 경쾌한 소리를 들려 줍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케이블이 흰색이라 때가 잘 타고, 얇은 편이라 내구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Aukey사 USB 3.1 USB-C TO USB-C 케이블

밖에서 맥북 12인치 충전 케이블로 사용하기 위해서 Aukey사 USB 3.1 USB-C TO USB-C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IMG 3274Aukey사 USB 3.1 USB-C TO USB-C 케이블 포장박스는 하얀 종이 박스이고 내용물은 케이블만 있습니다.

IMG 0495애플 정품 USB-C TO USB-C 케이블은 길이가 2미터인데 이 제품은 90cm로서 휴대하기 편합니다. Aukey사 USB 3.1 USB-C TO USB-C 케이블은 충전뿐만 아니고 데이타 싱크도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IMG 3286Aukey사 USB 3.1 USB-C TO USB-C 케이블은 정품 케이블보다 케이블과 단자쪽이 두꼅고 케이블도 뼛뼛한 편입니다. 이 케이블은 맥북 12인치 USB-C 포트에 문제 없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Ceramic Traveler(머그)

몇주전에 주문한 스타벅스 Ceramic Traveler(머그)가 어제 도착했습니다.
 
 
 
IMG 3153스타벅스 Ceramic Traveler(머그)의 포장박스는 그냥 누런 종이 박스입니다.
 
 
IMG 3222스타벅스 Ceramic Traveler(머그)는 색상이 무광 검은색이고 재질은 도자기입니다. 표면에 검은색으로 스타벅스 Siren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Tall(355ml) 사이즈입니다.
 
 

IMG 3223내부는 흰색이고 이중벽 구조로 되어 있어 음료의 온도를 어느 정도 유지시켜 줍니다. 그리고 밑면에 고무 패킹이 있어서 머그가 미그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IMG 3224스타벅스 Ceramic Traveler(머그)는 뚜겅이 있는데 본체와 달리 반짝이는 검은색 세라믹 재질이고 주위가 실리콘으로 되어 있어 음료가 쏟아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조본(Jawbone) UP2 Activity Tracker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조본(Jawbone) UP2 Activity Tracker을 사용한지 약 일주일 정도 되어서 간단한 사용 소감을 올립니다.

IMG 0493조본 UP2를 아이폰과 페어링한지 얼마 안되어 새로운 펨웨어가 올라와서 사진처럼 아이폰 UP 어플에서 UP2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에서 업데이트했습니다.

IMG 0490지난번에 사용한 UP24는 3가지 사이즈가 있었는데 이번 UP2는 한가지 사이즈만 있어서 사진처럼 클립을 사용하여 UP2 길이를 조정하게 되어 있습니다.UP2는 UP24보다 손목에 착용하기가 불편합니다.

IMG 0491조본 UP2는 알루미늄 재질로 된 케이싱 부문에 활동 모드와 수면모드가 표시됩니다. 표시 방법은 케이싱 부문을 빠르게 두번 두두리면 되는데 저의 경우 한번에 잘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드 전환은 두번 빠르게 두두린후 길게 누르면 전환 됩니다.



IMG 0492조본 UP2는 마그네틱 커넥터를 사용해서 충전합니다. 충전중에는 위사진처럼 3가지 아이콘이 하나씩 점멸하고, 완충되면 아래 사진처럼 한가지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충전시간은 배터리가 하루 남은 상태에서 약 70 ~ 80분 정도면 완전 충전됩니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 기간은 약 8~ 10일정도 입니다.

IMG 0487제가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조본 UP2를 구입한 이유는 수면 측정 때문입니다.(애플워치는 수면 측정이 안됩니다). 수면시간 측정을 위해서는 지난 UP24처럼 UP2를 수작업으로 수면 모드로 전환해야 합니다. 수면 정보는 오른쪽 사진처럼 깊은 잠, 선잠 시간등을 측정해 주는데 어느 정도 정확한 것 같습니다.

IMG 0488활동 분석은 비 수면 모드(활동 모드)에서  하두 동안의 활동시간/ 비활동시간/ 칼로리/걸음수/ 거리등이 측정됩니다. 활동 모드 전환은 수면 모드처럼 수작업으로 전환하거나 수면 모드에서 어느 정도 활동하면 자동적으로 전환됩니다. UP2에서 표시해 주는 활동 거리는 애플워치보다 적게 표시됩니다.

IMG 0489조본 UP2는 특정 활동을 별도로 측정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서는 UP 어플에서 스톱워치 모드로 활동 측정을 시작해야 합니다. 특정 활동에 대한 정보는 오른쪽 사진처럼 활동 시간/걸음수/ 속도/소모칼로리를 측정합니다. 그런데 스톱워치 모드에서 측정한 거리는 애플워치나 아이폰의 MotionX GPS 어플에서 측정된 거리보다 약 10%정도 적게 표시됩니다.

IMG 3093이번 조본 UP2는 지난번 UP24보다 디자인 측면에서 보면 많이 좋아진 것 같은데, 성능은 대동 소이 합니다. 케이싱에 모든 센서가 있어서 마그네틱으로 충전하는데 충전 케이블 방향을 잘 연결해야 충전이 됩니다. 그리고 가끔 모드가 자기 마음대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데이트(2015.09.12)
  그동안 조본 UP시리즈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수면 측정을 위해서 수동으로 수면모드로 전환하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적으로 수면모드로 전환됩니다.
UP2업데이트펌웨어를 1.2.14로 업데이트하면 왼쪽 사진처럼 자동으로 수면추적이 가능하다는 설명이 나옵니다. 자동 수면 추적 기능을 몇일 사용해 보니 오른쪽 사진처럼 잠든 시간을 측정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신뢰성 있는 수면추적은 됩니다. 다만 잠에서 깨서 밴드를 벗어 놓을 경우  그 시간까지 수면 시간으로 측정합니다. 그리고 수동으로 수면모드로 전환하려면 이제 밴드에서는  불가능하고 어플에서 전환해야 합니다. 

조본(Jawbone) UP2 Activity Tracker 구입

지난 주초에 구매대행으로 베스트바이에서 구매한 조본 UP2 Activity Tracker가 도착했습니다.

IMG 3024조본 UP2 포장박스가 지난 버젼인 UP24보다 약간 고급화 되었습니다. 재질은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습니다.

UP201위 사진이 이번에 나온 조본 UP2이고 아래가 UP24입니다. 보는 것 처럼 디자인과 재질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UP2가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IMG 3055조본 UP2의 스트랩은 TPU 고무 재질이고 하얀색으로 보이는 케이싱은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케이싱에 활동/수면/알림 표시가 되는 3가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UP2는 UP24와 달리 One Size이고, 색상은 블랙, 실버가 있습니다.

IMG 3057조본 UP2는 Dne Size이라 사진처럼 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UP2를 손목에 착용할 때 UP24보다 약간 불편합니다.

IMG 3056조본 UP2는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마그네틱 USB 케이블로 충전합니다. 판매사 스펙에는 UP2를 완충하면 7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 있는데 완충후 아이폰 UP 어플에서 보면 9일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표시됩니다.

IMG 3059조본 UP2 페어링은 UP 어플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 iOS기기나 안드로이드 기기와 블루투스를 통해서 연결 됩니다. iOS기기와 페어링은 UP 어플을 실행하고 UP2를 손목에 찬 상태에서 케이싱 부문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연결됩니다.

IMG 3058위 사진은 조본 UP2을 손목에 찬 상태로 디자인은 고급스럽게 깔끔한 것 같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간단한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조본(Jawbone) UP2 Activity Tracker에 대한 간단한 사용 소감

Shure사 SE112m+ 커널 이어폰 구입

더운 여름에 헤드폰만 계속 사용하기 어려워 커널 이어폰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IMG 3005제가 구입한 제품은 Shure사 SE112m+ 커널 이어폰으로 포장박스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IMG 3007Shure사 SE112m+ 커널 이어폰은 iOS와 호환되는 리모콘이 달려 있는 입문용 모델로 케이블 길이는 약 1.3m 정도 됩니다.
 
 
SE112M+ 01Shure사 SE112m+은 입문용 이어폰이라 유닛 외관의 재질은 플라스틱 같은데 검은색 부문에 먼지등의 이물질이 잘 붙습니다. 이어폰 좌우 구분은 하우징에 L/R로 구분되어 있으며 귓속에 착용하는 부문이 약간 각도가 있어서 이어폰을 착용하면 귓속에 이어폰이 잘 고정됩니다.
 
 

SE112M+ 02이 제품에 있는 리모콘은 3 버튼 제품으로 아이폰, 아이팟 터치등의 iOS기기와 잘 호환됩니다.

 
 
SE112M+ 03SE112m+ 이어폰의 케이블은 재질이 고무로 되어 있고 Y자 형으로 터치 노이즈는 없습니다. 그리고 플러그는 일자형 입니다.
 
 

SE112M+ 04SE112m+은 입문형 커널 이어폰으로 스피커는 다이내믹 마이크로 드라이버이며 3쌍의 실리콘 슬리브가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차음성은 다이내믹 구조로는 좋은 편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청소도구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SE112M+ 05부드러운 천 재질로 된 파우치가 기본 구성품인데 크기가 작아서 이어폰을 수납하기가 약간 번거럽습니다.

 

IMG 3019Shure사 SE112m+ 커널 이어폰은 다른 Shure사 이어폰처럼 오래동안 착용해도 착용감은 좋습니다. 입문용 이어폰이라 재질, 제품 마감 상태등이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판매 가격에 대비해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벨킨사 믹스잇업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

아이폰, 아이팟 터치,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벨킨사 믹스잇업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IMG 2993포장박스는 다른 벨킨사 제품처럼 녹색 계열의 종이 박스입니다.

IMG 0475벨킨사 믹스잇업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는 USB 포트가 하나만 있는 USB 충전기로서 메탈 소재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3가지가 있는데 제가 구입한 모델은 금색입니다.

IMG 0476이 제품은 사진처럼 플러그를 분리할 수 있어서 플러그만 있다면 외국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G 0477위 사진은 애플 10W USB 충전기와 비교한 사진인데 벨킨사 믹스잇업 충전기가 가로는 짧고 세로와 두께는 약간 두꺼습니다.

IMG 0474벨킨사 믹스잇업 메탈릭 가정용 충전기는 최대 출력이 12W 2.4AMP로 아이폰6을 충전시  배터리 잔량이 28%에서 완충하는데 약 1시간 15분정도 소요되어서 5W 정품 충전기보다 빠릅니다. 단, 충전시 아이폰6에 발열이 발생합니다.

BOOSTCASE사 BLOC Power Bank for Apple Watch

지난  5월초에 주문한 BLOC Power Bank for Apple Watch가 몇일전 도착했습니다.



IMG 0469포장박스는 애플워치 포장박스와 비슷한 흰 종이 박스입니다.

IMG 0471BLOC Power Bank for Apple Watch는 애플 워치용 보조 배터리로서 애플워치를 올려 놓은 상태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여러가지 모델이 있는데 지금 구매할 수 있는 것은 알루미늄 재질로 된 2가지 모델뿐으로 제가 구입한 모델은 실버색상인 알루미늄 제품입니다. BLOC은 애플워치를 올려 놓을 수 있는 독과 보조 배터리과 합쳐진 제품으로 길이가 약 25.2mm정도로 아이패드 에어2보다 약간 긴 편입니다. 위 사진에서 하얀 부문이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의 커넥터를 연결하는 곳입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미로 같은 홈은 애플 워치 충전 케이블을 집어 넣는 곳이고 오른쪽에 분리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가 있습니다.



IMG 0463사진은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보조 배터리인데 아래 왼쪽 사진에 보이는 것이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의 USB를 연결하는 포트이고, 오른쪽은 보조 배터리를 충전하는 마이크로 USB 포트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하는 LED입니다. 스펙에 의하면 배터리 용량이 2000mAh로 표시되어 있는데 38mm 애플워치를 3번만 완충할 수 있습니다.

IMG 0464BLOC은 두가지 마그네틱 커버를 제공하며, 왼쪽이 애플워치 스포티용입니다.

IMG 0465위 사진은 BLOC에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으로 번들로 제공되는 2m 케이블은 두번 홈에 집어 넣어야 합니다.

IMG 0466BLOC 보조 배터리는 번들로 제공되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중에는 LED가 점멸하고 완충되면 흰색으로 고정됩니다.

IMG 0468BLOC은 다른 보조 배터리처럼 전원 스위치가 없어서 애플워치를 충전하려면 보조 배터리를 BLOC 본체에서 분리한 다음 다시 연결해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Bloc01BLOC은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애플워치와 잘 어울리며, 알루미늄 재질이라 약간의 무게감이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완충되면 자동적으로 충전이 중단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잔량 표시는 부정확해서 38mm 애플워치를 3번 완충하면 LED가 하나 반 정도 표시되지만 더 이상 애플워치는 충전되지 않습니다.이 제품은 전원 스위치가 없어서 애플워치 충전시 보조 배터리를 일단 분리한 다음 다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BLOC Power Bank for Apple Watch는 일종의 보조 배터리인데 배터리가 본체에 잘 고정되지 않아서 휴대하기가 불편하며, 성능도 스펙보다 안 좋아서 애플워치용 보조 배터리로는 비 추천합니다.

Apple Watch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1 m) 구입

Apple Watch Sport용 번들 충전 케이블을 몇일전 도착한 애플워치용 파워 뱅크에 사용한 관계로 휴대하기 좋은 1m자리 Apple Watch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을 구입했습니다.

IMG 2971포장은 다른 애플 악세사리처럼 심플한 흰색 종이 박스입니다.

IMG 0459이 Apple Watch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은 어답터에 연결하는 부문은 USB단자이고 애플워치를 충전하는 부문은 마그네틱입니다. 번들용 케이블은 2m이지만 이 제품은 1m로 휴대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IMG 0460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커넥터를 보호하는 부문이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 번들용 보다 내구성은 좋을 것 같습니다.

IMG 0458위 사진이 번들용 충전 케이블인데 커넥터가 모두 플라스틱으로 되어 이 제품보다 내구성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IMG 2984애플워치 충전은 사진처럼 마그네틱 커넥터를 애플워치 밑에 붙여 놓으면 됩니다. Apple Watch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1m)는 정가 39,000원으로 다른 애플 악세사리처럼 비싼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