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분류 » [잡담]VMware Fusion 3.1.3 정식 구입

[잡담]VMware Fusion 3.1.3 정식 구입

제가 얼마전에 싱크패드 X200을 중고로 팔았습니다. 이제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아이맥, 13인치 맥북에어로 모두 맥입니다. 요즈음 저는 개인적인 일로 거의 윈도우를 사용하지 않지만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뱅킹, 온라인 쇼핑등을 하기 위해서는 가끔 윈도우를 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맥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부트캠프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윈도우를 이용할  때 마다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페러럴즈나 VMware Fusion같은 가상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윈도우를 이용할 때 시스템을 재부팅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설치가 쉬운  WMware Fusion 3.1.3 Trial version을 약 한달 사용하다가 웹사이트에서 오늘 1년 무료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버젼을 99.99달러에 구입하였습니다.

저는 VMware Fusion을 아이맥에만 설치했습니다. VMware를 약 한달 동안 가끔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윈도우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경우 재부팅 없이 간단하게 윈도우를 쓸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PC에서 윈도우를 사용할 때 보다 느린 편이고 사용법이 약간 불편한 편 입니다.(사용법을 제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제가 컴퓨터로 동영상을 잘 보지 않고(동영상은 주로 Airplay와 애플TV를 이용하여 봅니다), 금융거래도 아이폰을 이용하는 편이라 요사이 개인적인 일로 윈도우를 사용하는 비중이 10%도 되지 않아서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맥에서 간단하게 윈도우를 이용할 수 있는 VMware Fusion을 구입했습니다.

댓글 남기기